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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재가 서비스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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통합재가 서비스

간호(조무)사, 사회복지사, 물리(작업)치료사, 요양보호사 등이 함께 어르신의 욕구·건강상태를 확인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관리합니다.


통합재가서비스란 무엇인가요?

어르신께서 살던 곳에서 안전하게 노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, 통합재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에서 간호(조무)사, 사회복지사, 물리(작업)치료사, 요양보호사 등이 함께 어르신의 욕구 · 건강상태를 확인하여 맞춤형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관리합니다.

신청 대상자

장기요양 1 ~ 5등급 인정자

예외 대상자:
- 의료급여 수급권자.
- 가족인 요양보호사로부터 방문요양급여를 제공 받는 자.
- 타 법령에 의한 간병급여를 제공 받는 자.
- 주 · 야간보호 내 치매전담실 이용자.
- 노인장기요양보험법령 및 행정규칙에 따라 장기요양급여가 제한되는 자.

신청 방법 및 이용 절차

① 통합재가 개인별장기요양이용계획서 발급요청
- 각 지역 노인장기요양보험 운영센터 내방, 유선 등
- 통합재가서비스 대상 여부 확인 및 상담

② 통합재가기관 확인
- 노인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

③ 통합재가기관과 서비스 계약
- 발급받은 개인별장기요양이용계획서 제출

④ 통합재가 서비스 이용

⑤ 이용지원 상담
-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 직원이 직접 상담합니다.

통합재가서비스의 장점

- 수급자의 상태와 욕구를 파악하여 개인별 맞춤형 서비스를 통합하여 제공합니다.
- 간호사가 주기적으로 수급자의 상태를 확인하고 건강관리를 도와드립니다.
- 매월 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수급자의 상태를 파악하여 급여제공계획을 수립하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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